직장은 어떻게 ‘ 웃음 속에 칼을 품고 있는 사람 ’ 에 대처할 것인가?
사람들은 늘 ‘백화점이 전쟁터 같다 ’고 말한다. 사실 직장은 왜 그렇지 않은가? 평소에는 사람들과 화기애애하고 가족이 될 수 있지만, 승진, 임금, 감원 등의 이익 문제에 직면하면 협력관계는 경쟁관계로 변할 수 있다."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라고 무심결에 "암산"을 당할 수 있습니다.이 때문에 사무실에서 너무 착하게 보이면 안 되고, 때로는'억척부'를 적절하게 표현해야 하며, 만만한 착한 여자라고 생각하지 않도록 한다.
예를 들면, 당신을 이용할 수 있는 사람, 그는 성, 사악 등 다른 사람의 흥미를 초월할 수 있다.
유희는 최근 우울해서 2년 우정을 가진 동료와 함께 사당을 맺은 진연은 결국 동업과 공공연하게 경쟁할 것이라는 생각도 못했다.그는 이혼한 여자였다. 그녀는 막 회사에 도착했을 때 이 업계에 대해 경험이 없었다.부서에서 주관하는 희희는 자연스럽게 그녀의 입행 선생님이 되었다.그때의 진연은 희에게 입이 달고 왼쪽'누나'를 달고 오른쪽'언니'가 울며, 진연은 퇴근 후 희가의 나들이 다가온다.
유희는 매우 인간화된 상사로, 그는 남의 호의에 대해 전혀 거절할 줄 몰랐다. 예를 들면 진연씨가 두 살 된 아들에게 작은 선물을 사 주는데, 희는 항상 손을 들어 진연하게 경험을 가르친다.
2년 후 진연은 다른 회사로 사직하고, 그녀는 결국 희사의 가장 큰 경쟁 상대가 되었다.그녀는 자신이 말했던 일부 회사 계획을 던져 “먼저 손을 내리는 것이 강해 ”라고 조마조마하게 되었다.
분석: 회사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바로동료친구의 역할과 혼잡한 일이 생활과 혼잡하다.친구의 상태는 업무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원래 근무하는 사람은 객관적이고 공정하고 명랑해야 하지만, 친구 성분이 침투되어 공정성이 부족해 주관과 정서화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신을 맑게 유지해야 한다.거리.
그의 경력은 우여곡절, 심지어 영화 속 줄거리처럼 물결이 일었다.예컨대 처량한 신세, 애틋한 사랑 이야기.
그 (그녀)는 종종 당신의 경력과 유사함을 자칭한다. 당신이 할 때마다 그 (그녀)는 항상 "같은 하늘가 타락인"이라는 느낌을 준다.
그 (그녀)는 늘 너처럼 일치한다. 예를 들면, 원래 너희는 외지에서 내재까지 뻔한 차이를 보이지만 그는 항상 은근히 말했다. “우리는 두 누나 (형) 자매처럼 닮았다!”라고 입버릇선은 “너랑 나처럼 ……”
그는 과분한 모습을 보였다정열늘 너에게 약간의 좋은 점을 주길 좋아하는데, 네가 무슨 일을 당하면, 그는 네가 필요 없이 도움을 제시할 필요는 없지만, 결코 실현된 적이 없다.
그가 이유 없이 너를 끌어들이고 의지한다.심지어는 당신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고 “ 우리 같이 가자 … … … … ”겉으로는 듣기만 해도 그는 매우 열심인 것 같지만, 실제로 네가 정말 한다면, 그는 방법을 바꾸어 너를 배척할 것이다.
탁연은 남편 문준을 통해 범청을 추천했다.판청은 문준의 동료로 두 여자가 함께 있었고 처음에는 인연을 맺었다.특히 범칭이 뜻대로 되지 않은 감정을 알게 된 뒤 탁연은 그녀와 비슷한 자매 사이의 동정을 낳았다.
그는 자주 범청을 집에 초대해 손님을 방문하고, 심지어 자기 건물 안에서 그녀를 위해 집을 한 채 찾아왔다. 동시에, 탁연은 자신이 아는 심리 의사의 친구를 적극적으로 소개해 주며, 범청이 아침부터 그늘에서 걸어 나오길 바란다.
그러나 이렇게 교제한 지 두 달 만에 문준의 휴대전화에 범청이 보낸 메시지를 자주 받았고, 문준은 한 차례 아내에게 초대해 해빈 도시를 동행하고 싶다며 재삼 소동을 당하며 거절당했다.탁연은 벙어리에 말이 없다.
분석: 잘못된 가정은 남편의 친구와 친구가 되어야 한다.그러자 탁연은 판청에게 다른 친구와의 방비심 이 없다. 사실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심리세계는 한두 번의 심리상담이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장기간 심리치료를 승낙할 수 없다면 그녀를 단호히 멀리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녀가 당신의 삶을 침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