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수출입 쌍쌍 하강 외수 정세 는 여전히 압력 이 있다
2월 수출입 쌍쌍 하강.이 가운데 수출 증속 폭이 20% 이상을 넘어 1월도 시장의 예상을 넘어섰다.
전반적으로 보면, 이 결과는 결코 의외가 아니다.전 세계가 여전히 완만하게 회복된 대형세 아래 중국 전체 수출은 여전히 큰 압력을 받고 있다.
그러나 거시정책면에서 대외무역에 영향을 주는 가장 핵심 요소인 위안화 환율의 지속적인 안정은 수출 퇴세의 액수를 제때에 보장하거나 미래를 앞둔 3개월에 위력을 나타낸다.
청화대 중미관계연구센터인 주세검이 제1재경기자에 대한 예측은 물론 외부 환경이 좋지 않지만 정책이 점차 실추되면서 대외무역은 1분기 이후 차근차근 풀려날 가능성이 높아 수출은 6월 전 정착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취업 인구를 많이 받아들이는 전기 제품, 방직 의상 등 전통 노동 밀집형 제품의 수출이 하락했다.
우리나라 전기 제품의 수출이 12.2% 로 수출 총액의 56.6% 를 차지했다.그중 전기 및 전자 제품은 7.2% 하락했고 기계 설비는 12.6% 하락했다.같은 기간 의류 수출이 11.8% 하락했고 방직품이 9.3%, 신발 종류가 17.3%, 가구가 17.8% 하락했다.
전체 수출 시장의 경우 중국과 제1대 무역 파트너 유럽연합 무역 총액은 5160억 6000억 원으로 9.7% 하락했다.중국과 제2대 무역 파트너 미국 사이의 무역총액은 4711억 4천만원으로 12.2% 하락했다.그중 나는 미국에 대해 3526억 위안을 수출하고 10.9% 하락했다.
이 두 시장은 모두 상당한 여론의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현재 유럽연합은 중국 시장 경제의 지위를 제시하고 있지만 연말에야 실질적인 진전이 있기 때문에 현재의 영향에 한계가 있다.미국은 철강 산업 협회 조항을 내놓았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말'2015년 무역편의와 집법'(Trade Facilitation and Trade Enforcement)에 서명했다.미국 상무부는 이어 중국 철강 제품에 대해 반덤핑 및 반보조금 조사를 시작했다.
"유럽연합은 중국 시장 경제의 지위를 인정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다"며 "미국이 위안화 환율이 높아지고, 핵심 목적은 자신의 수출을 촉진하고 중국 기업이 미국 투자를 합쳐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있다"고 분석했다.
세관 본서에서 온 데이터는 2016년 2개월 전 우리나라 수출입 총액은 3조3100억 위안의 인민폐, 작년 동기보다 12.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중 수출 1.96억 원, 13.1% 하락, 수입 1.35조원, 11.8%, 무역 흑자 6159억원, 15.9% 감소.
2월 우리나라 수출입 총액은 1조43억 원으로 15.7% 하락했다.이 중 수출 8218억 원, 20.6% 감소, 수입 6123억 원, 8%, 무역 흑자 2095억 원, 수용 43.3% 감소
"수출이 좋지 않은 것은 확실합니다. 현재 고객 해외 명세서가 보수적이어서 경제상황이 좋지 않아서 겨울을 보내야 합니다"라고 밝힌 광동순덕의 유명가전사 판매담당자가 기자에게 말했다.
그는 기자에게 지난 1년 동안 순덕 지역과 빈번히 기업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도산하다상황이 달라서 최근 기업이 부도가 좀 나아진 것 같다.인민폐 환율의 환율이 바뀌어 그들은 한숨 돌렸다.
특히 이 해 동안 방직품 등 노동밀집형 기업이 노동력 원가를 고려해 중국 주변의 미얀마 베트남 등으로 조금씩 이동하고 있다는 점이다.그러나 중국은 세계 가전제품의 주요 공급기지로, 다른 지역의 제조 능력은 아직 제대로 되지 않았다.중국위협을 이루다.앞서 순드 대외무역인들은 노동력 원가를 고려해 멕시코, 동유럽 등지의 가전 생산능이 속속 중국에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도산할 것 같다. 이제 살아난 것도 더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대외 무역 기업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정책은 환율과 수출이다납세.전자는 수출 경쟁력과 이익에 영향을 준다. 후자는 현금 흐름에 영향을 준다.이 정책은 수출 경사로 차츰차츰 작용을 할 전망이다.
올해 정부 업무 보고에서 기자는 국제경제 형세에 대한 판단은 외수 지속 저조 ’ 라는 전제로 보고서를 큰 폭으로 보고 ‘ 안정 수출 ’ 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책상 보고는 수출 기업에 대한 제때에 세금 환급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밖에 경로전상 수출업체 수출업체 설립'해외 창고'를 확대, 서비스 가방 확대 시범 도시 (이안외낭 위주 위주), 수출에 대한 정책적 경사를 강조했다.
또 다른 핵심 정책, 환율은 수출업체에 유리한 방향을 보였다.
주세검으로 빚을 지다.지난해 8월 11일까지 6만 555위안 달러를 환전하며 1월 말까지 1달러로 6만 7위안 안팎으로 떨어졌다.그렇다면 지난해 8월 수출한 기업은 올해 1월 말에 달러를 받아 인민폐를 환전할 때 달러당 0.44위안을 더 환전할 수 있다.결제 금액이 비교적 큰 상황에서 이윤이 빠르게 증가할 것이다.
"이 정책들은 3개월 후에 천천히 효과를 볼 것이다."그가 말했다.
- 관련 읽기
- 상업보전 | 가맹자 는 특허 가맹 6대 절차 를 실현했다
- 상업대학 | 옷가게를 앞다투어 보며 이익을 얻은 ‘ 큰 ’ 경험
- 성공 사례 | 조영광 상업 비밀번호 비밀번호 알려줄게
- 특제 취재 | Angel Chen 이 아이디어를 풀고 있어요.
- 사장 인터뷰 | 장 은 동향 에서 무인량품 이 그 의 영향 을 이야기하고 있다
- 부 이야기 | 주해강: 정치정력으로'발전의 정력'을 지탱하다
- 돈 벌어줄게. | 옷가게 인테리어
- 대학생 창업 | 대학생 개점 `지리 `조건 우세 의 새로운 수단 을 얻었다
- 가게 좀 가르쳐 드릴게요. | 인기 있는 개점 주소 골라 드릴게요.
- 창업의 길 | 복장 진열에서 손님의 눈길을 끄는 기교는 어디에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