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면접 최고의 예의 기교 요점 성공 직장 첫걸음
여성 직장 예절
의상과 계기:
헤어스타일이 우아하고 장중하며 가지런하게 빗고 긴 머리는 머리핀으로 꽂아야 하며 선명한 색깔로 염색해서는 안 된다.옅은 화장을 하고 미소를 띠다.정규 슈트를 입고 대범하고 알맞다.손톱을 너무 길게 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좋지 않다.매니큐어를 바를 때는 자연스러운 색을 발라야 한다.치마 길이가 적당하다.피부색 스타킹을 신고 구멍이 없다.신발이 반들반들하고 깨끗하다.전신 3색 이내.
시험장에 들어서다: 시험장에 들어갈 때
자신의 이름이 부르면 힘차게 "네"라고 대답하고 다시 문으로 들어간다.문이 닫혀 있으면 안에서 들리는 힘으로 문을 두드리고 답장을 듣고 들어가야 한다.문을 열고 닫는 것은 가벼워야 하며, 초빙자 여러분께 인사를 한 후 자신의 이름을 똑똑히 말해야 한다.앉은 자세
"앉으세요"라는 말을 듣기 전에는 절대 앉으면 안 된다. 면접관이 입을 열기도 전에 의자에 걸어놓은 사람은 이미 점수의 절반을 깎았고, 입구에서 들어올 때도 가슴을 펴고 당당하게 걸어야 한다.앉을 때도 의자 가장자리에 가볍게 앉지 말고 편하게 앉으세요.시선 처리
말을 할 때는 고개를 숙이지 말고 상대방의 눈이나 미간을 바라보며 시선을 피하지 말아야 한다.상대방의 눈을 뚫어지게 쳐다보지 마라.구체적인 답변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배경에 시선을 기울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벽에서 약 2, 3초 동안 생각을 하면 너무 길면 안 되고 입을 열어 질문에 대답할 때 시선을 돌려야 한다.집중해야 돼.
대화가 통하든 안 하든 상대방이 서류를 잠시 처리하고 전화를 받는 등 다른 활동을 하든 주의력을 분산시키지 마라.사방을 둘러보지 마라, 듣는 듯 마는 듯하다.만약 당신이 상대방의 질문에 무관심하거나 언론이 공허하거나 어떤 현상을 함부로 해석하거나 경솔하게 단언을 하거나 자신의 뛰어난 모습을 드러내거나 속사포를 쏘듯이 질문을 한다면 상대방이 당신의 지나친 열정과 요구가 너무 높아서 대처하기 어렵다고 느끼게 하는 것은 대화를 나누기 쉽고 나쁜 대화 습관이다.간단한 상식 검색
사람들은 긴장하면 평소에 입에 달았던 말조차 생각나지 않기 때문에 자주 쓰는 단어, 시사용어, 경제용어를 정리하고 면접 전에 아무렇게나 뒤적거린다.정리된 어휘는 구체적인 직무 응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공간은 반드시 보존해야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영원히 거리가 있다.사람마다 모두 자신의 공간이 있다.면접을 볼 때 응시자와 주험자는 반드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적당한 공간을 남겨야 하며, 부적절한 거리는 주험자를 불편하게 할 수 있다.응시자가 많으면 채용 업체는 일반적으로 면접실을 미리 배치해 응시자가 앉을 자리를 고정시킨다.너는 면접실에 들어간 후 고정된 의자를 마음대로 이리저리 옮기지 마라.어떤 사람들은 친밀함을 표현하기를 좋아해서 항상 의자를 앞으로 옮긴다.주시인들은 다른 사람이 너무 가까이 앉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행위를 싫어한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만약 응시자가 적다면, 주임 시험관은 아마도 너를 소파에 함께 앉게 할 것이다. 이때, 너는 반드시 거리를 정해야 한다. 너무 가까워도 좋지 않고, 너무 멀어도 좋지 않다.너무 가까워 주 시험관과 스킨십을 하기 쉬운 것은 실례다.만약 한 여성의 응시자와 한 남성의 주시험자가 어깨를 나란히 할 때, 주시험자는 반드시 네가 경박한 여자여서 채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할 것이다.너무 멀리 앉으면 주 시험관에게 소원한 느낌을 주고 의사소통 효과에 영향을 준다.
앉은 자세를 스스로 알아야 한다.
응시자들은 면접에서의 소통과 접촉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양호하고 완벽한 자세를 가져야 한다.만약 네가 똑바로 앉은 의자라면 절대로 의자 등에 주저앉지 마라. 등뼈는 곧게 펴야 한다. 허리를 굽히지 말고 종아리를 흔들지 말고 머리를 똑바로 펴야 한다. 그러나 머리를 높이 쳐들고 목을 뻣뻣하게 펴서는 안 된다. 그러면 자신을 좀비처럼 만들어 사람들에게 차가운 얼음과 얼음의 느낌을 줄 수 있다.만약 당신이 푹신푹신한 소파에 앉아 있다면, 자신의 몸이 함몰되지 않도록 조절하고, 척추로 의자 등을 받쳐야 한다.딱딱한 의자에 앉든 부드러운 소파에 앉든 가볍고 자유로운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두 손은 다리 위에 평평하게 놓고 두 눈은 주시인을 똑바로 보는 것이 좋다.면접에서 가장 꺼리는 앉는 자세는 다리를 올리는 것이다.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리를 꼬는 것은 무의식적인 동작으로 종종 앉으면 자신도 모르게 꼬인다.그러므로 면접을 볼 때 반드시 의식적으로 자신에게 절대로 다리를 꼬지 말라고 일깨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임 시험관은 너라는 사람이 자만하고 수양이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어떤 응시자들은 채용에서 낙방한 것은 면접에서 다리를 꼬아서 그런 것이지만, 사후에 자신은 줄곧 무슨 연고인지 알지 못했다.
태도가 자연스럽다.
이를 위해선 얼굴에 미소를 지어야 한다.미소는 소리 없는 언어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의사소통의 좋은 방법이다.마음씨가 착하고 진실한 웃음은 당신의 얼굴을 더욱 아름답고 친절하게 만들어 줍니다.미소는 권주 시험관이 당신에게 친절하게 대해 주는 것을 사용하지만, 친절은 면접 성공의 가장 좋은 조건 중 하나이다.만약 당신이 면접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얼굴을 굳히고 얼음과 서리처럼 차갑게 보인다면, 주임 시험관이 어떻게 당신에게 친절한 느낌을 줄 수 있겠습니까?
둘째, 눈빛의 교류에 주의해야 한다.면접 과정에서 주 시험자를 바라보고 상대방의 두 눈을 직시하여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만약 네가 두리번거리고 천장을 보지 않으면 바닥을 본다면, 주임 시험관은 네가 너무 냉정하다고 생각하거나, 네가 하는 일에 대해 딴마음을 품게 될 것이다.면접을 볼 때도 전심전력하기 어려운데 어찌 일을 논할 수 있겠는가?
셋째, 질문에 서두르지 말고 먼저 도시인에게 온전한 질문을 하게 한 다음에 자신에게 몇 초의 시간을 주어 똑똑히 생각하고 나서야 답을 하기 시작한다.말을 할 때는 표정이 침착해야 하고 태도가 비굴하지도 거만하지도 않아야 한다.끊임없이 흥분하여 입거품을 날려서는 안 된다. 이것은 점잖지 못한 것이다.넷째, 면접 대화를 논쟁이나 논쟁으로 만들지 마라.면담 과정에서 주시험자는 어떤 문제에서 당신의 의견과 어긋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절대로 지나치게 열렬하게 자신을 보호하지 마세요.만약 네가 늘 경직된 말투로 반박한다면, 왜 그렇지 않니?네가 그렇게 말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다.네가 좋아하든 싫어하든 간에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주 시험자가 들으면 틀림없이 싫증이 날 것이다.면접의 목적은 직장을 얻는 것이지, 대화에서 주임 시험관과 우열을 겨루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너는 논쟁에서 이겼지만, 잃어버린 것은 일인데, 이것은 정말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다!
작은 동작은 피해야 한다
사람 앞에서 귀를 파거나 눈곱을 닦거나 이틈을 쑤시고 코를 닦거나 재채기를 하거나 목을 힘껏 닦는 것은 모두 거칠고 지긋지긋한 작은 행동이다.응시자들은 면접에서 이런 난감한 행동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한다.작은 움직임이 자신의 큰일을 그르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만 한다면, 이런 작은 결함을 피하는 것은 충분히 할 수 있다.너는 두 손을 무릎 위에 겹쳐 엄지 손톱으로 다른 손바닥의 손바닥을 쓰다듬어 주면 너의 두 손이 고분고분 통제될 것이다.재채기를 억제하기 어려워도 한 번 하고 나면 미안하다는 말을 꺼내야 한다.이렇게 하면 재채기로 파괴된 대화 분위기가 바로 회복될 수 있다.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것도 고상하지 않은 작은 동작이다.어떤 사람들은 항상 얼굴에 다른 사람의 말에 대한 반응을 나타내기를 좋아한다. 놀랍거나 유감스럽거나 분노하거나 걱정한다. 이런 감정을 표현할 때 그들은 항상 입을 비뚤어지게 하고 눈을 깜빡이며 눈살을 찌푸리며 눈을 부라리며 코를 으쓱거린다. 이것이 바로 귀신 얼굴이다.이런 익살스러운 얼굴은 평소 사람과 사람의 교제에서 좋은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면접에서 해롭고 무익하니 극복해야 한다.또 다른 작은 동작은 마음속의 긴장과 불편함을 감추기 위해 두피를 잡고 머리카락을 만지며 가려운 곳을 긁는 것이다.이런 버릇을 극복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가볍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고 두 손을 평온하게 팔을 안는다. 서류 가방이 있으면 손으로 가방을 안거나 손으로 악수를 해도 된다.손에 물건을 잡았으니 껌도 씹지 말고 담배도 피우지 마라.
- 관련 읽기
- 임신 아동 | 모영 체인 시장의 소비가 점차 고품질화되다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상무부 발표회: 중국 소비 시장이 안정적인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다
- 추천 | 은발 시장: 의류 분야의 미래 새로운 기회가 곧 탄생할 것이다
- 지역 경제 | 산업 집단: 파키스탄의 2월 방직품 의류 수출은 전년도 동기 대비 35.73% 증가했다.
- 상장회사 | 절강부윤(600070): 주주들로부터 2019년도 실적 보상금 100만원을 지급받았다.
- 상장회사 | 강소성 햇빛(600220): 에세회사 전면 재개 생산
- 상장회사 | ST승진[000971): 선도법원은 남정실업이 보유한 9017만8천582주를 법에 따라 처분하기로 판결했다.
- 시세 분석 | 시장 동태: 국내 하류 면직물 기업의 주문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다
- 업종 주식 시장 | 남성복 브랜드: 리랑, 2021년 연간 실적 발표
- 패션 속보 | 푸마x First Mile 뉴 콤보 시리즈 친환경 소재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