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녕의"세가지 초점"전략
스페인 수권상들의 현금 흐름이 끊어져 파산을 신청하고 중국 홍콩의 유일한 지점이 수료되기까지 리닝의 해외 시장 발전은 순조롭지 못했다.하지만,리닝매체가 최근 발표한"세가지 초점"전략을 보면 경외시장은 사업중점발전의 판도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달 초, 리닝은 홍콩 침사추이 금마륜도에 있는 가게를 수료했다. 이 가게도 리닝재이다홍콩의 유일한 지점.
2009년에 개업할 때 리녕측은 향항점포는 주로 제품테스트로 사용되여 브랜드의 국제화를 위해 포석을 깔았다고 밝혔다.당시 리닝회사 CEO였던 장즈융은 2018년까지 리닝의 20% 이상의 수입이 해외 시장에서 나올 것이라고 계획하기도 했다.따라서 홍콩이라는 가게를 폐쇄하는 것은 어느 정도 리닝이 홍콩 시장을 잠시 포기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리녕측은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리녕회사는 최근 반년간 주동적인 변혁조치를 취하게 된다. 례를 들면"세가지 초점"전략으로 회사의 상황을 개선한다.
리녕의 이른바"세가지 초점"전략은 핵심브랜드 리녕패에 초점을 맞추고 핵심업무에 초점을 맞추고 내지시장에 초점을 맞추며 롱구와 달리기시장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는것을 말한다.그리고 이러한 조정은 필연적으로 제품 라인 조정, 시장 배치 조정, 업무 범위 조정 등과 관련될 것이다. 예를 들면 원래의 제품 재고를 정리하고 일부 매장을 폐쇄하는 등 재고를 정리한 후에야 새로운 전략의 인도 하에 가벼운 옷차림으로 출전할 수 있다.그리고 이 모든 것의 전제는 역시"내지 시장의 발전에 집중하는 것"이다.
수치가 보여준데 따르면 2010년에 리녕회사의 경외수익이 총영업수입에서 차지하는 비률은 1.4% 였지만 2011년에 이르러 이 비률은 약 1.9% 에 달했으며 그 경외영업수입이 차지하는 비률은 여전히 비교적 작았기에 일부 시장을 잃으면 집단의 총체적장사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그러나 관건적인 도체육자문회사 CEO 장경은 (이렇게 하면) 여전히 본토브랜드의 국제명성에 손실을 초래할수 있다고 인정했다.그러나 내지의 업무발전이 막힌 상황에서 국제화도 우선순위가 아니다.
리닝이 말하는 내륙 업무에 집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대경제 환경이 아직 밝지 않고 업계 경쟁도 매우 치열하다.안에는 안답의 초월이 있고 밖에는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걸음걸이가 긴박하여 리녕에게 남겨진 시장공간이 뚜렷하지 않은것 같다.
이런 난감한 상황은 재보 데이터에서도 약간 알 수 있다.
올해 상반기 리닝이 상장회사 주주에게 귀속된 순이익은 0.4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9% 감소했다.전체 총이익률은 2011년 같은 기간보다 3.1% 포인트 하락했다.막 끝난 2012년 4분기 주문 금액도 큰 폭으로 떨어졌다.복장반면 주문 금액은 20% 이상 하락했다.이와 동시에 리녕의 올해 상반기의 재고상황도 개선되지 않아 그 평균재고회전기가 95일로 상승하였다.
가게를 닫는 것은 더더욱 갑작스러운 행동이 아니다.리녕의 점포총수는 이미 고봉기에 비해 해마다 감소되였다.올해 상반기에 리닝은 248개 점포를 새로 개업하는 동시에 점포에 대해 이윤평가를 진행하고 구조조정을 진행하여 1200개의 비효율 점포를 폐쇄하였는데, 이 폐점 비율은 15% 에 달한다.6월 30일 현재 리닝 정규점, 플래그십 스토어, 공장점 및 할인점의 점포 수는 7303개로 작년 말에 비해 952개 순감소했다.
그러나 리녕의 이런 자아조정방법은 적지 않은 업계인사들의 견해에 의하면 여전히 아주 정확하다.사실 내지의 기타 브랜드에 비해 리녕의 문제는 더욱 일찍 폭로되였고 더욱 일찍 의식되였다.2011년 리닝은 3억 위안을 던져 재고 환매를 하겠다고 발표했는데, 당시안답, 특보, 361도 등은 모두 관련 문제가 없다고 공언했다.
한 체육계 베테랑 인사는 기자에게 시장 배치를 조정하는 것 외에 스포츠 브랜드가 문을 닫는 것도 황금 상권의 높은 임대료와 무관하지 않다고 분석했다.
예를 들어, 한 매체는 리닝 홍콩 매장이 2009년 10월에 정착했는데, 당시 월세는 약 45만 홍콩달러였는데, 작년에 임대 계약 기간이 만료되어 단기간에 이르렀고, 임대료는 70만 홍콩달러를 넘었다고 보도했다.마찬가지로 국제브랜드 나이키의 상해 남경서로에 있는 점포 5층건물의 상점은 현재 1~2층만 개업하고있으며 기타 층은 이미 페쇄되였다.
"대도시 황금상권의 임대료는 최근 몇 년 동안 상승폭이 큰 반면 스포츠 브랜드의 수익 공간은 계속 줄어들고 있어 이윤의 상승 속도는 이미 임대료 상승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말했다.
어떤 고려에서든 스포츠 브랜드가 경마권을 달리는 시대가 잠시 막을 내린 것은 이미 업계 인사들의 보편적인 공감대가 되었다.
- 관련 읽기
- 광동 | 투자유치: 산두 조양구 방직복장산업 천억클러스터로 가속화
- 기술 보급 | 신소재: 신형 섬유소기 태양열 광열 전환 재료
- 지방 핫점 | 산업클러스터: 학교기업 협력, 대랑모직산업 고품질발전 조력
- 유행 색채 | 트렌드 컬러: 올 봄 여름 트렌드는 미리 알고 있다
- 허튼소리를 하다 | Supreme 최신 Box Logo 맨투맨 디자인
- 상장회사 | 강소양광 (600220): 고청화를 총경리, 륙우를 리사장 및 법인으로 초빙한다
- 시장 특제 | 증권사 보고: 우리 나라 복장선두기업 2월 성장추세 뚜렷
- 상회 협회 | 협회 동태: 하북성 방직과 의류 업계 협회 학습 양회 정신 열풍
- 허튼소리를 하다 | Y-3 새 신발 ITOGO 신발 디자인 감상하기
- 즉시 뉴스 | 공업정보화부: 2023년도 중소기업특색산업클러스터 신고 시작
- 특별 초청 각 기업들 의 고관 심입 으로 아동 신발 시장 을 분석하다
- 의류 기업이 이윤을 높이는 비결
- 비타민'먹여 '다크서클
- 초가을이 다가와 패셔니스타의 달콤한 MMM의 가장 ‘새의 의류 ’의 의상 코디 방안
- 복건덕은 섬집되고, 덕곤의 직염 항목을 유시현 경제개발구 성남원에서 착공하였다.
- 경쟁력 있는 공급 사슬을 만드는 것은 중국 방직 의류 산업의 발전의 필연적인 요구이다
- 타오바오 패션 브랜드 대리 배후의 비밀
- 큰 나무 밑에서 더위를 식히기 좋은 브랜드 권한 수여의 관건은 관리에 있다
- 패션 선행자 리비스 청바지의 다른 몸매 선택 전략
- 미지근한 물로 세수하는 게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