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국 민족 복식 문화

2012/8/15 16:22:00 40

민족 복식복식 문화나서족 복식


나서족 의상 소개


‘걸성대 달 ’의 나서인: 나시족 여성은 부지런하고 유능하고 현덕은 선량하고 유명하다.

그녀들의 전통

복식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갖고 독특한 풍격을 이루었다.


각지의 의상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 리강현 대연 일대 나시 부녀에 넓은 소매 두루마기를 입고 팔꿈치로 팔꿈치로 걷어올리고, 자색 이나 네이비 조끼를 두르고, 허리는 검은색, 흰색, 흰색, 블루 등 컬러의 목도리를 묶고 하늘색 넓은 어깨를 두르고, 하늘색 너비 를 두르고, 양가죽 윗부분에는 흰색 띠를 걸치고 어깨를 걸쳐 어깨에 걸쳐 어깨를 맞대고 허리를 묶었다.

양가죽 숄은 우아하고 우아하면서도 장식 역할을 할 수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풍우와 노동에 대비할 때 어깨등에 손상을 입었다.

양가죽 숄은 리강 나시 부녀복의 중요한 표지이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전체 검은색 양가죽으로 만들어졌고, 상부에 6센티미터 넓은 검은 테두리를 꿰매고, 아래에 일자 가로 놓인 일곱 개의 둥근 둥근 모양의 둥근 모양의 양가죽 리본, 북두칠을 대표하며, 북두칠성을 대표하며, 속칭 ‘걸성달 ’처럼 서족 여성들이 일찍 늦게 돌아가, 성달을 징수하여 부지런한 뜻을 표시한다.

또 다른 견해는 상부에 둥근 양가죽은 청개구리의 모양을 모방하고, 뒷면에 있는 원반 나서인들이 ‘ 바묘 ’ 라고 부른다. 개구리의 눈을 숭배하는 여강은 농경민과 양숭배를 하는 남천고강인들과 융합하여 서족 후의 산물을 형성하고 있다.



{page ubreak}


나서족 복식 역사


나시족 은 우리나라 에 거주하고 있다

운남

성 의 서북부 와 사천 성 의 서남 부, 려 강 나시 족 자치현 과 천 · 천 · 사천 · 윈 · 사천 · 사천 · 윈 · 사천 자치현 은 나서족 의 두 주요 집거지이며, 그 나머지 는 중마 · 비타민 · 영승 · 염원 · 염원 · 목리 · 마캄 등 현 에 흩어져 있다.

이곳은 산맥을 횡단하는 지역이다. 청장고원을 등지고, 운귀고원을 향하고, 경내 산천이 웅장하고, 하류가 가로세로, 경색 수미, 민풍 고박, 문화의 저축은 아름답고 신비로우면서도 풍족한'향기 그리라'로 여겨진다.

오늘 나서족이 집거하는 리강고성은 이미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극돼 국내외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고대 나서인, 남자는 짧은 옷, 긴 바지, 여자는 짧은 옷, 긴 치마를 입었다.

비시 일대, 남자의 바지는 무릎에 불과하고, 여자 치마는 무릎을 아래로 한다.

그들은 남녀를 막론하고, 대부분 신발을 신지 않고, 여성은 꽃무늬 벨트를 묶고, 양가죽이나 펠트 한 조각을 걸쳤다.

청대 이전에 나서족 민간 옷의 색깔은 흑백 위주로 청장년에는 흰색이 많았고, 노인들은 검은색을 입고 검은색으로 존귀함을 표시했다.

토스트 들은 조정에서 내린 화려한 관복과 관모, 관청, 손님, 손님을 맞이할 때 사용하지 않고, 평소 적게 입고, 집에서 검은 금단 옷을 입고 만든 긴 두루마기를 많이 입고 참외쪽모자를 썼다.

토사장의 아내가 입은 치마는 길고 발등에 업혀 고귀하다.


옹정 초년 이래 ‘ 개토귀류 ’ 의 정책의 영향으로 청대 관리는 나시족 이식 풍속을 누서족의 옷차림으로 큰 변화를 일으켰고,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전야, 리강일대 남자 복식과 한족 복식은 기본적으로 마찬가지로 긴 가운이나 가디건을 입고 긴 바지를 입었다.

여성복장은 개별 지방을 제외하고도 치마를 입는 풍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미 긴 바지를 고쳤지만, 전체 의상은 여전히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갖추고 있다.



나시족 여성복


나시족 여자 복식은 두 종류다.


저장 성


첫 번째는 리강 일대에서 입는 사람이 많아 분포가 비교적 넓다.

리강나시족 여성은 머리를 땋아 머리를 땋고 머리수건이나 모자를 쓴다.

일반적으로 옷깃을 여미고 윗옷을 입는다.

옷의 단추, 긴 소매, 넓은 허리, 앞폭이 짧고, 후폭이 길고 파란색, 흰색 등 원단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남색, 파란색, 자홍색, 검은색 등 컬러의 면포, 모직 원단, 벨벳 바느질로 만든 네크넥 조끼, 허리나 스커트를 매듭니다.

검은색이나 블루, 회색 긴 바지를 쓰고, 발이 자수화, 헝겊신, 고무신을 신고, 칠성 양가죽 등을 걸쳤다.

이런 양가죽은 나시족 여자 복식에서 가장 특색 있는 부분으로 정교하고 정교하고 스타일링이 독특하다.

지난 7개월의 성진 패턴은 색실로 수놓아 양가죽 등에 장식된 표면을 보였다.


중전백지


두 번째는 중전백지에 보인다.

그곳의 나시족 여성은 머리를 기르고, 머리 뒤에 땋아 땋아 땋아 땋아 무늬가 있는 원형 은메달을 장식했다.

긴 곁가지를 걸치고 흰 마포 롱 코트를 입고, 가마니를 검은색으로 수놓은 뒤 허리에 검은색 줄무늬를 매고 털실 수염을 늘어뜨리는 허리띠.

긴 바지를 신은 컬러의 스트라이프가 있는 긴 플리츠 스커트, 펠트 신발이나 부츠를 신고 백모산 양가죽을 걸쳤다.

그 옷차림은 색채가 수수하고 우아하다.

각지 나시족 여성은 귀걸이, 반지와 팔찌를 보편적으로 끼고, 어떤 가슴에 은수염을 달았다.

복과 장식이 어울리고 자연스럽고 어울리며 멋이 있다.


나시족 여성의 양가죽 장식은 그 의상 중에서 가장 특색을 갖추고 있어 풍부한 문화적 내포가 담겨 있다.

이런 등장식은 양가죽으로 만들어서 등을 걸치고 속칭'양가죽 숄'이라고 한다.

양가죽 숄은 검은색, 흰색 면양이나 염소 가죽을 정선하여 반복하여 주물러 잘라 만든다.

다른 지역의 양가죽 숄 형태는 다르며 중전, 비시 등지의 나시족 여성의 양가죽 숄은 장식이 거의 없다.

리강 일대의 나시족 여성의 양가죽 숄은 모색 검은색을 최고로 삼았으며, 상부 는 검은색 한 단락의 검은색


합병된 7개의 원형무늬 수놓은 천 접시, 전통적인 양가죽 숄 숄 어깨에 둥근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가 있다.

걸상 을 착용 할 때 앞 의 자수 천 긴 띠 를 가슴 앞 앞 에 띠 어 소라, 물결, 물결, 분화, 초롱, 꿀벌, 나비 등 도안 을 가지고 춤을 추는 사람들 은 마치 나서족 인민 과 나비 처럼 분주한 바삐 를 상징 하고, 부지런한 노동으로 달콤한 삶 의 뜨거운 정을 바꿨다.


나시족 양가죽 숄은 부녀자를 위주로 썼고, 과거 남자도 걸쳤다.

이런 망토는 우선 나서족 선민의 유목 생활에서 비롯돼 발전은 세 단계를 겪었다.

예로부터 양가죽 숄은 나시족 선민의 주요 방한 도구였고, 그때 나시족은 산지 유목 부락으로 방목 위주로 양가죽을 벗고 어깨에 걸쳐 바람을 막기 시작했다.

노동에 무거운 물건을 짊어져야 하기 때문에 양가죽 숄이 또 무거운 등받이 기능이 많아졌다.

사회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심미의식이 높아지면서 양가죽 숄은 미관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장식의 기능이 나서족 여성의 특유의 룩이 되었다.




나시족 남성복


나시족 남자 의 전통 의상 도 대체로 두 종류 로 나누어 려 강 일대 를 보고 일종 의 견해 이다


중전 3댐 일대.

리강 나시족 남성은 단발머리를 기르고 펠트 모자를 쓰고 감고 감았다.

펠트 모자

중간 중간 한쪽 말아, 까치 둥지 모자라는 이름으로 시크하면서도 독특하다.

상체에는 마포와 면포를 입고 양털 펠트나 양가죽 조끼를 입는다.

검은색이나 블루 팬츠, 허리끈, 헝겊신, 구두를 신다.

안락세 댐 일대의 나시족 남자가 마포 바지를 입고, 옷은 오른쪽이나 옷깃, 긴 소매 외투를 입고, 옷은 복부까지 자랐다.

각지의 나시족 남자 복식은 비교적 간결하고 색조가 밝고 순박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나서족 복식 특징


나시족 미혼 처녀는 허리를 길게 땋은 뒤 머리수건, 모자를 쓴다.

여자들은 귀걸이, 반지, 은과 옥질 팔찌, 금, 은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좋아한다.


리강나시족의 대여저고리는 대부분 베파오, 기본 구조는 커다란 소매, 칼라, 겹겹겹, 앞부분이 짧다.

입을 때 소매 끝을 팔꿈치를 걷어 올리고, 조끼, 허리에 주름, 허리를 메고 ‘양의 걸개 ’를 걸쳤다.

여강 지역의 해발, 기온, 수초 산림 등 조건이 축목업을 발전시키는 데 적합하기 때문에 소양피털도 나서족 복식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 된다.

옛 동바는 ‘영동격신 ’에서 “천지동, 두 남매를 낳고 인연을 맺고, 양모로 양모로 양털을 걸치고 양모로 양털을 걸치고, 양모로 모자벨트로...

여태까지 나서부녀의 양가죽 걸치는 여전히 민족 의상의 주요 표기였다.

양가죽은 양가죽을 비틀고 양가죽은 니트로나 찹쌀가루 등을 가공한 뒤 체재에 따라 한다.

검은 모직이나 검은색 27654를 꿰매고 276555의 우두멍에통 (양가죽목), 7개의 원형 오채로 수놓은 ‘우에메 ’(양멍에눈), 7조의 흰 양가죽으로 만든 ‘우두깨 멘 ’(양피), 양피 (양피수염)에 ‘우두멍에화물 ’(양두띠)로 백포로 만들었다.

상수 파란 나비 무늬, 한쪽 끝은 양가죽의 등 위에 걸치고, 양가죽은 가슴 앞쪽에 교차한 뒤 뒤 뒤 뒤쪽으로 돌아가 양가죽을 단단히 묶고 꼬리 끝은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꼬리 ’와 동바의 ‘양가죽 ’과 매우 비슷하다.

닝랑 나서족 무소인 여자의 허리띠는 넓은 천으로 만들어져 허리에 겹겹이 감싸여 넓게 20여 센티미터나 된다.

허리띠 아래에 묶여 있는 넉넉한 주름 롱 스커트입니다.


여강현성 대연고성을 대표하는 나시족 민족 의상, 미혼녀는 보통 긴 머리를 빗거나 긴 어깨를 가르고 기혼녀는 머리 꼭대기에서 상투를 하고 파란 모자를 즐겨 쓴다.

옷차림에 넓은 허리가 넓은 소매를 입은 두루마기, 앞폭, 무릎, 뒷폭 및 정강이, 앞쪽 길이가 길고, 소매를 입을 때 팔꿈치까지 걷어올리고 어깨를 감고 긴 바지를 입으면 검은색, 흰색, 블루 등 컬러의 면포를 묶어 허리까지 무릎, 무릎, 무릎 같은 형태로 선형 수화를 신는다.

칼라, 소매, 깃 등에는 꽃무늬가 수놓여 있고 소박하고 대범하다.

나서족은 한족의 영향으로 남성복식과 한족의 기본이 비슷해 긴 가운이나 가운을 입고 짧은 바지를 입었다.

여성복장은 개별 지방을 제외하고도 치마를 입는 풍속 밖에는 긴 바지를 고쳤지만 전체적인 의상이다.

여전히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나시족 여성 복식 중 가장 특징인 것은 뒤의 칠성 양가죽 숄로 어깨에 7개의 직경이 2치 안팎의 자수 천으로 장식되어 있어 매권마다 한 쌍 늘어져 있다.

이 옷차림의 기원은 여러 가지 다른 견해가 있다.

비교적 일반적인 견해는 일곱 개의 별을 대표하는 의미로 ‘걸성달달 ’을 의미한다. 둥근 천에 실루엣으로 수놓은 것은 정교한 별의 빛이라고 한다.

전설의 상고에 영고라는 부지런하고 총명하고 총명하고 아름다운 나서처녀와 가뭄 마왕의 격투를 벌이고 9일, 힘겹게 쓰러졌고, 백사 삼다신은 영고처녀의 용감함을 표창하기 위해 설정용은 가뭄마로 삼은 일곱 개의 동그란 태양을 삼아 일곱 개의 둥근 별을 빚어 영고의 양복에 박힌 후 나서처녀는 영고를 모방하고, 칠성 패러디를 어깨를 걸치고, 천성대월을 상징하고, 부지런하고 용감하다.

나서족은 예로부터 개구리를 지혜의 신으로 여길 수 있다는 견해가 있다. 그래서 그 원형도안은 개구리의 눈을 대표하는 개구리 토템 숭배의 역사적 유흔이다.

{page ubreak}


닝랑 지역의 무소인의 의상은 특성이 있다.

모창 여자 는 야크 꼬리 나 실 로 굵은 가발 변론 을 하 고 교감식 포크 를 쓰고 상체 셔츠 를 입고 매우 넓은 긴 치마 를 내렸다.

허리에 긴 와이드 천이 겹겹이 감겨 있다.


나시 여성은 팔찌, 귀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좋아한다.


나서족 복장이 변천하다


환경과 기후는 나서족 복식의 두터운 특징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이다.


사람은 환경의 산물이다.

기나긴 과정에서 인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자연을 인식하고 자연을 개조하여 자연을 창조하고 찬란한 문화를 창조하였다.

의상은 바로 이런 적절한 선택의 직접적인 결과다.

옛 사람들은 옷차림 문제를 ‘ 옷, 식, 거주, 행 ’ 의 우두머리로 의상을 인류 원시문명의 중요한 성과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두터운 것은 나서족 복식 변천에서 비교적 안정과 보편적인 특색이다.

리강댐 전통 여성 의상을 예를 들어 상체 1층을 셔츠로, 2층은 겹겹겹 가운으로, 그 가운데 뒷자락은 종아리에 직행하고, 3층은 굵다.

4층은 칠성 양가죽이다.

하체는 바지, 두루마기 꼬리와 허리.

머리에는 반구형의 머리띠로 위에 두꺼운 안감과 넓은 차양조각이 있다.

대충 계산하면 전통 복식 한 세트로, 그 무게가 적으면 78근이고, 많으면 10여 근이 된다.


이 ‘ 두터운 ’ 특색 의 성인 을 검토할 때, 우리는 나서족 지역의 생존 환경과 기후 요인을 보았다.

역사에 따르면 나서족은 대략 춘추전국 시기에 황하 유역 남쪽으로 이전하여, 지체는 진나라 이전에 아사강과 김사강 유역에 도착하였다.

이 지역은 전형적으로 산간을 횡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후는 ‘아침저녁은 춥고 점심에 쬐는 것 ’이다. 여름은 시원하고 추위를 막기 위해, 그녀들은 비교적 무거운 옷차림을 채택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나서패션은 ‘두껍다 ’를 특색으로 삼아 ‘두껍다 ’는 ‘둔하다 ’, ‘둔하다 ’는 것을 피하기 어렵다.

이것은 이미 민족 의상이 전승하는 큰 장애가 되었다.

몇 년 전 관련 부문은 전통의상을 먼저 개혁하고, 대부분 원단이 경박하고 색채가 선명한 신장을 선택하여 젊은 여성에게 입기 위해선 정말 훌륭하다.

그러나 여강 가이드 아가씨가 아침저녁으로 예쁜 민족 의상의 커버에 두툼한 트렌치코트에 묻지 않아도 붉어진 얼굴에서 신식 의상이 만족하는 욕구를 알아봤지만 추위를 막지 못하는 목적이다.

이것도 오늘 신식 복장이 보급되기 어려운 중요한 원인이다.

  • 관련 읽기

7월 우리나라 방직 의류 수출액은 동기 대비 8.1% 감소했다

사이트 뉴스
|
2012/8/14 8:30:00
21

중국 민족 복식 문화 — 브라운족 복식 문화

사이트 뉴스
|
2012/8/8 11:19:00
23

이탈리아 방직 기계 주문서 2분기 3% 감소

사이트 뉴스
|
2012/8/2 11:41:00
60

미방 복식 은 전국 12선 도시 에 대한 포석 을 실현하였다

사이트 뉴스
|
2012/7/30 16:23:00
60

중국 제조 조우 설계 병목 (도)

사이트 뉴스
|
2012/7/27 15:44:00
1
다음 문장을 읽다

운동은 올림픽을 사랑하고, 더욱 캐주얼한 조류를 좋아한다.

올림픽이 끝나면 생활의 중심이 다시 일과 공부로 돌아간다.올림픽 정신을 이어가며, 올림픽 사랑, 운동 사랑 레저.오늘은 작은 편집장을 따라 운동캐주얼 코디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