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김정일 의 사망 은 아태 주식 시장 이 한층 하락했다

2011/12/19 16:25:00 9

조중매의 19일 보도에 따르면 조선 국방위원장김정일은 17일 세상을 떠났다.소식이 알려지자 아시아태평양 주식시장이 한층 하락하자 동북아 정세는 더욱 미묘해졌다.기자는 김정일의 서거하여 조선경제주세와 주변 지역의 영향 등에 대해 일부 권상연구부 관계자와 분석사를 취재했다.


이대원 영대 증권연구소 소장은 김정일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주변자본시장에 영향을 미쳤지만 단기적인 충격일 뿐이다.전체적으로 현재의 정세는 안정이 주기조이다.이 각도에서 함부로 분석하면 충격도 단기적인 것 같다.장기적으로 보면, 충돌도 주조류가 아니지만, 국제사회는 평화를 위주로 해야 한다.기조어서이대천 은 미래 조선 정권 의 불확실성 은 임대 국가 와 동아시아 지역 에 대한 가능성 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무역관계에 영향을 미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협력, 융합, 상동은 주요 발전 방향일 수 있다."막 저촉을 하기 시작한 A 주시장의 운행 방해는 단기적인 것 같아요."


후위동 전 치루증권연구소 소장은 소호재경에 대해 김정일의 서거 소식에 영향을 받아 아태 주식시장이 출동했다. 특히 한일 주식시장이 폭락한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다.개인적인 느낌, 영향은 단기적인 것 같다.이 사건의 영향은 911에 비해 강세 국가 지도자의 죽음에 불과하다. 조선은 비교적 작은 나라, 경제 체량과 세계 경제에 대한 영향이 비교적 제한되어 있다. 중국 관련 업계의 영향에도 한계가 있다.


후위동은 새로운 지도자가 정식 무대에 오르기 전에 북한이 정책진공에 나타날 것이라며, 미래의 조선은 김정일정책을 이어갈 것이며, 국문을 열어 개방으로 가속화하거나 정권 쟁탈에 빠지는 것은 아직 말하기 어렵다."장기적으로 보면 조선은 국제사회에 융합할 수 있을 것이고, 발걸음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다."


해통증권연구소 거시경제연구원 이명량 박사는 김정일의 사망 소식에 대해 일한에 대한 영향이 비교적 크다고 생각했다. 만약 조선정치국면이 안정되면 동아시아 무역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반면 한국의 국면과 일부 업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그러나 한일과 동시에 예안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 주식 시장의 영향을 언급할 때, 이명량은 전체적으로 북한의 정세에 기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정세가 비교적 동요하면 틀림없이 영향이 있을 것이다.하지만 안정적인 가능성은 비교적 크다."외곽시장 측은 아시아 자본시장 및 대종 상품거래가 어떤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지금 시장이 걱정되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다"고 말했다.


신달증권연구센터 유경덕 부사장은 김정일 사망 소식에 대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적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소폭 진탕을 초래할 수 있지만 큰 추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A 주 측은 상장 회사가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민생증권 매크로 분석사는 조만간 한국과 미국 시장에 대한 소폭 충격을 주고 국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북한과 중국과의 협력 관계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장기적으로 미국이 이 일에 대한 개입 상황과 남북관계의 추세를 주목해야 한다."


오늘 마감까지 상증 증후군은 2118.24시, 마이크로 6.60포인트, 하락폭을 0.30%로 보고 있다.

  • 관련 읽기

인민폐는 왜 연속 하락합니까?

재경 요문
|
2011/12/19 14:46:00
12

中央经济工作会议透出2012发展新信号

재경 요문
|
2011/12/19 11:50:00
18

증감 회의 조합 권투 가 출수 하여 시세 를 구했다

재경 요문
|
2011/12/19 10:51:00
15

국무원: 사회보장은 모든 노동자를 덮을 것이다

재경 요문
|
2011/12/17 10:08:00
20

周四欧美金融市场要闻

재경 요문
|
2011/12/16 9:35:00
8
다음 문장을 읽다

홀아비망 후유증: 타보슨마 기함점 고소 폭소

2011년 12월 2일 중국 전자상무연구센터는 보배 (Bogle.cn)가 연합 주최하는'중국 전자상거래소 및 위권공공서비스 플랫폼'을 접한 네티즌이 타오보슨 마기함 매장에 대한 고소를 받고 광악절 날 쇼핑 상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