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발 기업의 새로운 방향: 역대공 포위
꾸준히 상승한 원자재 가격과 위안화 절상, 그리고 유럽구두시장 주문서 회복 완화 등 다중요인 영향은 올해 3분기 국내제 구두업이 계속 늘고, 이윤이 줄고 있다는 괴짜 고리, 신발 시장이 다시 바뀌고 있다.
현재 일부 중국 신발 기업들은 장기 대리 역할을 하지 않고 외국의 일부 브랜드와 협력 설계 개발상품을 개발하고, 심지어 외국 일부 신발 브랜드를 인수하고 외국의 제조업체 브랜드를 양도하고 외국의 제조업체들이 대리 작업하는 '역대공' 모델로 전환하고 있다고 한다.
오강 회장 겸 회장 왕진은 이 2년 동안 유럽 구두 시장이 여전히 경기가 좋지 않았으며, 많은 유럽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을 노려보고 있는 것은 양측의 협력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광동성 구두업 업체 사무총장은 국내 대외 무역 공장이 생산 제조, 자주 설계 개발 등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지만 브랜드 및 채널 측면에서는 비교적 약하지만, 주동적이든 수동적인 변형이든 국제기업과 제조, 연구 개발 설계, 시장, 브랜드 등 환율이 깊어지고, 가치 사슬 양단으로 확장되고 있다.
국내 신발
수매 공세를 일으키다.
올해 들어 국내제 구두업은 "10년 하동, 10년 하서"라고 할 수 있다. 몇 년 동안 유럽 브랜드의 대리 구두 기업을 위해 해외 브랜드와 깊이 협력하지 않으면 상대 중국 상표 소유권을 수매할 수 있다.
연초, 온주 성륭에 이어 3700만 유로 인수
프랑스 브랜드
피어카르단 신발 등 4가지 품종은 중국의 상표권 이후 오강 그룹은 올해 5월 2200만 달러의 가격으로 이탈리아 구두업 브랜드 만리웨이드의 대중화구 상표와 특허 등 소유권을 인수했다.
오콘은 인수 후 이탈리아 만리윌드 본사에서 국제 연구개발센터와 구매센터를 설립하고 만리윌드는 두 센터에 필요한 설비, 제작진과 기술지도를 제공하고, 오콘은 설계, 구매자를 제공한다.
양측이 합작하여 초기 설계, 제작, 대량의 생산은 오강 국내 생산기지에 놓여 있다.
한편 광저우 천창창업유한공사는 80여 년 역사를 갖춘 스페인 파프리카 브랜드와 협력해 베이징에서 한 회사를 설립해 중국 시장에 있는 브랜드 경영권도 최근 천창업에 맡기고 있다.
국내 신발은 역대공으로 포위됐다.
세관에 따르면 올해 1 ~9월 전국 신발 수출 208.9억 달러로 전년도 대비 5.6% 하락한 반면 1 ~5월 광동 수출화 16.9억 켤레가 전년 대비 33.8% 증가했으나 수출 평균 가격은 2.8달러당 13% 하락했다.
게다가 브라질, 아르헨티나, 캐나다 등 국가들은 올해 중국 신발을 덤핑해 국제 무역 환경에서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에서 신발 수출 전망은 낙관적이다.
광저우역에서 서로 구두업 도매상권의 만국
아동화 세계
이 부사장은 신발 세대 공장이 산업 체인에서 난처한 지위에 처해 개발과 브랜드 설계 및 시장 등 핵심 부분에 장악하고 있다. 만약 핵심 가치 부분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길이 갈수록 좁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10년 전 신발의 대이윤이 약 6%로, 현재 보편적으로 1 ~2%로 내려가면서 원자재, 노동력 등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위안화 평가절상, 이 부분의 이윤도 배제됐다.
그는 현재 국내 일부 신발 기업이 두 방면의 전환형에 직면해 자주창신과 자립브랜드를 강화하고 내판시장으로 전향하고 있으며, 둘째는 노고용주의 해외 브랜드와 함께 국내외 시장을 개척하고, 일부 실력 있는 기업이나 국내 상표 소유권을 수매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광저우 천창창창업회장 양요화 회장도 유럽의 다양한 디자인 스튜디오와 긴밀히 호흡을 맞추고 유럽을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온 디자인으로 자신의 신발에 녹아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는 유럽제화의 심오한 공예를 배울 수 없다.
그리하여 2008년 스페인 파트릭시아브랜드와 베이징에서 한 회사를 설립해 천천성적으로 지주 75% 를 창립하였다.
양요화는 최근 2년 동안 유럽과 미국 소비 시장이 부진해 유럽 브랜드들이 잇달아 중국 시장을 노려보고 있으며, 파트리카 브랜드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30년간 브랜드 경영권을 천창회사에 넘겨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또 에스케이트 등 자주브랜드의 일부 주문서를 유럽연합 구두공장에 위탁했다.
“ 너 중에 내가 있고, 내 중에는 네가 있다.
국내 구두업이 점차 중서화 신발이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중국 신발 기업은 더 이상 불쌍하지 않게 슬로건에 쪼그리고 앉아 코너의 낮은 움푹 움푹 앉아 있다.
그러나 양 역시 유럽 구두공장 생산을 위탁하는 것은 단계적인 행위일 뿐 아니라 현재 단계는 유럽의 제화 공예, 디자인, 디자인을 통해 유행 콘텐츠를 취득해 제화의 경쟁 우위를 더욱 끌어올리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원류를 개발하여 원가 압력에 대비하다.
원자재의 가격 인상과 위안화 평가절상 벨트에 대한 이중 압력, 일부 신발은 이 같은 두 가지 경로 업그레이드, 주 삼각기업도 관리를 강화하고 원가를 절감하여 원가를 낮춰 이윤을 높이고 있다.
인터뷰 중 다수의 신발 기업은 올해 노동력 원가만으로 28% 가까이 올랐다. 상승 원가 를 매 신발에 올려 가격을 올렸다.
광동 조주의 한 구두공장 사장에 따르면 정 씨는 지난 8월 남미 한 6만 켤레의 구두 생산주문서를 받고 은행 60일 신용장을 결제 수속으로 안내했다.
최근 몇 달 동안 인민폐의 상승으로 회사는 8만 위안의 이윤을 잃었다.
이로써 그는 일부 유럽 호주 객상과 이전의 달러 결제를 유로와 호주 결제로 변경했다.
홍콩 금원화 제조유한회사 회장은 제창업의 이윤이 줄곧 낮고 경쟁이 치열하다고 말했다.
현재 유럽과 미국 등 주요 시장은 아직 회복되지 않았는데, 많은 기업들이 주문을 쟁취하기 위해 박리다케팅의 전략을 채택해 수출 시장의 재고 포화 감소를 초래했다.
동완의 한 신발 사업자 한 업체는 국내 소비시장이 날로 강해지고 있는 만큼 올해 들어 전체 외매를 일부 내판으로 전환하고, 내판의 이윤도 외판보다 2 ~3배나 차이가 많지만 내판매회는 기업 브랜드에 대한 요구를 높였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능, 새로운 꿈, 주세강 회장의 업종 신부적 재능
- 중경 | CIFW2019:중경 브랜드 의상 합동 발표쇼
- 중경 | CIFW2019: "초심, 장심, 항심"- 패션 여장 구조판 공유 살롱
- 전시회 뉴스 | 코브리은 ‘녹색 고단, 세계 선두 ’이다.
- 시장 연구 | Forever 21 파산?패션 실세 4 대 원인
- 뉴스 택배 | 귀인새가 날개를 접다: 한 걸음, 놓치는 4년
- 재경 요문 | 사체월드 시가는 초1700억 홍콩 달러에서 28.5억 원으로 12년 만에 걸렸다
- 뉴스 택배 | 우수한 입고 창고는 어떻게 제품에 의해 성공적으로 소비자를 동원합니까?
- 시장 연구 | 시장 분석: 이 브랜드들은 엔딩까지 맹목적으로'쇠퇴 '의상 업종은 그만 둬!
- DIY 생활 | 치마 입은 너는 절대 이 가을 치마를 놓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