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제연 섬유 점차 민중 생활 1
속담에 ‘ 물과 불이 무정 ’ 이라며 평상시의 생활에서 화재는 어쩔 수 없는 일이다.갑작스런 불이 우리에게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는 동시에, 또 하나의 생생한 생명을 빼앗아 무수한 생별의 고초를 가져왔다.방직품이 가연으로 인한 화재 사고를 줄이기 위해 국민의 생명, 재산 안전에 대한 피해를 줄였다.섬유직물은 이미 막힐 수 없이 우리의 생활에 차츰 들어섰다.
인류의 불타는 역사를 가장 먼저 고대 로마 시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현대에 들어서자 영국인들은 1935년부터 511이라는 소연섬유를 연구했고 당시 특허를 신청했다.우리나라는 1950년대에야 섬유를 차단하는 연구가 시작됐다.그럼에도 면섬유가 일시적으로 불타오르는 것을 주요 연구 방향으로 삼았다.그러나 당시 각 방면의 조건의 제약을 받아 진전이 느리다.
개혁 개방 후 상하이, 길림, 산동, 광동, 천진, 쓰촨, 베이징, 강소 등 성시의 일부 과학 연구 단위, 대학, 대학과 공장이 잇따라 섬유를 저지하는 소규모, 실험성 연구를 진행했다.그러나 많은 과학 연구원들은 곧 연구에 성공하였다.80년대 초반까지 우리 나라의 연소 방지와 프로론을 차단하는 것은 이미 대량 생산력이 형성되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 국민들의 생활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섬유직물의 연소를 막는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2008년 금융위기가 폭발하기 전에 국내의 금연섬유 업계 판매 수입이 50억 위안을 넘어 취업자 수는 약 30만 명에 이른다.단순히 섬유 직물 을 막는 것 도 우리 나라 의 제연 작전복, 각종 우주복, 소방복, 경용 진폭복, 경용 자동차, 석유 화학 화학 방화 작업복, 삼림 작업복, 전기공복 등 많은 업계 의 전문 복장 이다.
전문의류는 전문적 성격으로 사용범위가 좁아 형성된 시장도 한계가 있다.그렇다면 우리나라 광활한 민용 섬유직물 분야에서 섬유직물의 연소 방지 상황은 또 어떤 것일까?
돌연 화재나 화상 등 상황에 직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성인은 아직 자구할 수 있지만, 미성년자, 특히 유아는 심각한 치명적인 상처까지 받는다.그래서 먼저 아동복 원단에 연소 방지 섬유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실제로 유럽과 미국 등 국가는 1980년대에 아동복, 소파 원단, 각종 방직물 충전물의 저항 기준을 반포했다.특히 미국 소비품 안전위원회는 1996년 어린이 잠옷 저항성 표준 수정본을 발표했다.
하지만 국내 아동복 시장에서는 대부분 어린이 복장이 불타는 개념도 없다.한 백화점에서 어린이 옷을 골라 구매하고 있는 학부모를 함부로 묻고 있다.이들은 주로 원단이 천연 면, 사 등 섬유, 의류 포름알데히드 등의 함량이 이 같은 귀에 익은 에너지의 상세한 문제가 아니냐고 밝혔다.그러나 아동복의 연소 방지 방면에 대해 묻는 상황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다고 밝혔고, 전혀 들어보지 못했다는 대답도 있었다.얼룩을 들여다보면 표범이 보이는데, 소비자들이 연료 방지 직물 이해와 인식이 모두 맹구에 속한다는 것을 알아볼 수 없다.
그렇다면 많은 아동복 및 가용 방직품 생산업체들에 대한 연소 방지 섬유의 이해가 얼마나 될까? 실제로 개혁개발이 수십 년 만이다.우리나라의 각종 방직품 생산업체는 특히 연해 경제 선진 지역의 생산과 판매 기업은 이미 국제 방직품 시장의 동태를 매우 예민하게 파악할 수 있다.유럽과 미국 등이 출범한 일련의 가용 방직품에 대한 저항 기준은 모두 통약관화라고 해야 한다.국내 이 유형의 방직 기업은 대부분 외국기업에게 에누리 생산을 경험한 적이 있다.외국에 대해선 특히 구미의 방직품 기준이 전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국내의 방직품 생산업체들은 우리나라가 방직품이 불타는 강제적 기준을 제시하는 것은 늦은 문제일 뿐 대세 추세다.그러나 세계적인 금융위기 배경의 영향을 받아 방직품 생산비용에 대한 엄격한 통제 등 요인에 영향을 미친다.주문이 특별한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국내 방직품 생산업체들이 가격에 비싼 저항섬유를 주동적으로 첨가할 수 없다.
당분간 국내에서 섬유를 차단하는 것은 특수 업계 응용을 제외하고 있다.절대다수의 민용 분야에서는 여전히 소비자들이 연소 방지 섬유에 대한 인식이 매우 적고 의식이 희박하고, 생산 업체들은 ‘ 명백한 척하면서 헷갈리게 굴고 있는 것 ’ 이라는 난감한 국면에 관해 있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
- 추천 | 세계 경제와 환경대회,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지능 지온 구두 경염 만장!!
- 즉시 뉴스 | 노동력 수익: 캄보디아 방직 의류 공장 또 임금!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방직공장 협회는 정부가 면화 관세 수입 취소를 촉구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항주 다프니 주가가 붕괴된'운락'의 신 왕과 이런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