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원 규범 지방 융자 플랫폼 & Nbsp; 공익자산은 주입할 수 없다
지방융자 플랫폼의 청소와 규범에 대한 전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어제 중국정부망은 국무원이 6월 10일 하반한 지방정부 융자 플랫폼 관리 관련 문제에 대한 통지를 발표했다.
‘ 통지 ’ 는 공익성과 상업성 항목을 엄격히 구분하고, 돈을 갚는 데 대해서는 주로 재정적 자금에 의존하는 공익성 사업에 의존하고 융자 플랫폼 회사를 융자하지 않는다.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재정부, 발발개위원회, 인민은행, 은감회 등 부처는 세칙 및 구체적인 방안을 제정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보완을 가하고 이 업무에 대한 지도 감독을 강화하고 있다고 한다.
《통지 》는 2010년 12월 31일 전에 국무원에 근무할 것을 요구했다.
정부 담보 채무 또는 새 계획 중단
예금 채무, 통지, 지방 각급 정부는 융자 플랫폼 회사의 채무를 전면 청산하고 분류관리, 구별에 대한 원칙에 따라 채무 상환과 건설 사업 후속 융자 문제를 잘 처리해야 한다.
감독부서에 따르면 2009년 말까지 지방정부 융자 플랫폼 대출 잔액은 7조38억 원으로 전년 대비 70.4% 증가한 평균 대출 잔액의 20.4%를 기록하며 연간 3.05억 원을 늘린 것으로, 전체 통상 대출의 34.5%를 기록했다.
《통지 》는 지방 각급 정부가 채무자 상환 책임을 실천하라고 요구한다.
융자 플랫폼의 적재량채무에 대해서는 합의에 따라 상환해야 하며, 원유채권 채무관계를 일방적으로 바꾸어서는 안 되고, 빚을 갚아야 한다.
《통지 》는 동시에 《 담보법 》 을 엄격히 집행하고, 각 지방정부는 재정적 수입과 국유자산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융자 플랫폼으로 담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재신했다.
중앙재경대 중국은행업연구센터 곽전용 주임은'제1재경일보 '기자에 대해 이번 문서는 그동안 지방정부가 융자 플랫폼에 제공한 담보가 유효한지 여부를 밝히지 않았다고 밝혔다.
곽전용은 이전의 담보가 무효화되고 지방정부는 출자 범위의 유한 책임만 맡는다면 은행 채무 위험의 현성화를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가장 큰 것은 신구획 단행의 방법을 채택할 수 있지만, 이전의 담보가 유효하다면 앞으로 새로운 정부 담보가 불허될 것이다.
공익자산은 융자 플랫폼에 주입해서는 안 된다.
지방융자 플랫폼 위험의 우려 중 하나는 자금 체인이 끊어진 뒤 뒤죽박죽이나 공사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통지 (통지) 는 융자 플랫폼 회사가 융자 플랫폼 사업에 대한 후속자금에 따라 적절하게 처리해야 한다.
대금 원천은 주로 재정적 자금에 의존하는 공익성 건설 사업에 의존하며 융자 플랫폼 회사의 융자를 통해 재정예산 등 경로를 통과하거나 시장화 방식으로 사회자금 해결 자금을 유도해야 한다.
곽전용은 앞으로 공익성 프로젝트와 상업성 프로젝트를 엄격히 구분하고 정부 기능에 순응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상업성 사업에 대해서는 민간자본 투자와 투자부담을 줄이고 공익성 사업에 제한된 자금을 적용하고 공익성 사업에 대해 일부 지방정부는 수입을 양도해야 하며, 지방채를 발행 등 방법으로 공익성 사업의 융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플플랫회사 자체청청청,,,,,,,,,,,,,,,,,,,,,,,,,,,,,,,,,,,,,,,,,,,,,,,,,,,,,,,,,,,,,,,,,,,,,,,,,,, 공공수익성 프로젝트 건설, 운영작업 융자금융자금융자금융자금융자금상상자금상상환융자금상상환융자금상상환융자금융자금상상환환융자금상상환융자금융자금융자금융자금융자금융자금을 부담을 부담할 수 없는 융자금자금자금자금자금자금을 부담을 부담부담을 부담을 부담부담부담부담을 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부담되는 융자금융자금융자금성프로젝트 융자 임무의 융자 플랫폼 회사는 관련 규정에 따라 회사 자본금을 충실하여 구조를 완화하고 상업운영을 실현해야 한다.
‘통지 ’는 학교, 병원, 공원 등 공익성 자산을 자본으로 융자 플랫폼에 주입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했다.
{page ubreak}
지방채무 예산 관리
국무부는 구체적인 분업에 따라 재정부는 융자 플랫폼 회사의 채무 관리 정보 시스템, 회계 계산 및 통계 보고서, 융자 플랫폼 회사의 채무 정보 정기 통보 제도를 추진해 융자 플랫폼 사채무에 대한 전 구경 관리와 동태 모니터를 추진해야 한다.
지방정부의 채무수지를 예산 관리에 등록하겠다고 통지하다.
정부측이 지방채무수지를 예산 관리에 올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지방융자 플랫폼 자금은 예산 외관리에 속하여 재정감독체계를 이룬 뒤 불투명 상태는 지방 융자 플랫폼 위험이 크게 증가하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다.
현행 예산법 규정에 따르면 지방정부는 채권을 발행할 권리가 없는 채 채권을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건설은행 부행장 겸 수석 벤처관 주샤황은 재정부 대발채권 뒤에는 국가신용이 있고 지방정부가 직접 빚을 내는 것은 지방정부의 신용에 완전히 기반되어 실질적인 내포는 다르다.
그는 지방정부의 부채 발채 제한을 점차 놓아 시장화 융자 메커니즘을 도입할 것을 건의했다.
곽전용은 지방의 빚을 허용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현행의 분세제의 효과에 대한 검증과 평가를 해야 하며 현재 지방정부의 돈이 적고 재권과 사권이 맞지 않아 지방융자 플랫폼이 범람하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다.
- 관련 읽기